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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글로비스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 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 임.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에 편입 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입니다. 아래에서 현대글로비스 최신 관련 정보 보시길 바랍니다.

    현대글로비스, 온라인 중고차중개플랫폼 론칭

    현대글로비스는 신뢰받는 딜러(판매자)망 구축과 허위매물 방지를 위해 중고차 딜러들이 오토 벨 회원 가입 시 소속 매매상사의 사업자등록증과 종사원증을 필수로 제출하도록 하고 중고차 매매 자격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중고차 딜러는 현대글로비스의 경매센터에서 열리는 경매에 참여해 낙찰받은 차량을 오토 벨 플랫폼 안에서 ‘스마트 옥션 인증 차량’ 메뉴를 통해 소비자에게 즉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경매센터와 무관하게 딜러가 매입한 중고차를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경우, 허위매물을 팔다 적발된 딜러의 회원자격을 영구히 상실시키는 규정 등도 마련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 26만원 유지

    현대글로비스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과 물류대란 때문에 전방산업에선 생산 차질이 발생하고 있지만 화물운임 상승이 실적에 더 큰 영향력을 미치는 모습입니다. 21일 한국투자증권은 현대글로비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5조 2700원, 영업이익을 같은 기간 82% 늘어난 3200억 원으로 추정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컨센서스 대비 7%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정의선 회장 현대글로비스 지분 매각

    재계에서는 정 회장이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분할, 합병 비율을 조정해 개편안을 다시 추진할 것이라고 내다봅니다. 일례로 현대모비스 분할법인을 상장해 시장에서 가치를 평가받은 후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하는 시나리오가 나옵니다. 이후 현대모비스 존속법인이 합병 글로비스에 대해 공개매수에 나서고 정몽구 명예회장, 정의선 회장 등 대주주가 여기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자연스레 순환출자구조 핵심 계열사 현대모비스에 대한 대주주 지배력이 강화되는 효과가 나타날 전망입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 중소 물류사에 ‘현장 안전 매뉴얼’ 공유

    현대글로비스는 물류업계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운반 트럭에 차량 상하차 시 추락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물칸 측면에 안전 난간대 설치를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서 물류업 종사자의 사고 예방과 개인 방역을 돕기 위해 안전용품 세트 2만 개를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물류업계 종사자들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마련했습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한 물류현장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감 몰아주기 규제대상 감소.. 현대글로비스 제외

    지난해 12월 30일 자로 시행된 개정 공정거래법은 사익편취 규제 대상을 총수 일가 지분율이 20% 이상인 상장·비상장 회사와 이들이 지분을 50% 넘게 보유한 자회사로 확대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086280)는 전날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과 정몽구 현대차 명예회장이 지분 10%를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칼라일 그룹에 매각하면서 규제 대상에서 빠졌다. 정의선 회장의 현대글로비스 지분율은 23.29%에서 19.99%로 낮아졌습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기존 지분을 모두 매각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글로비스의 자회사인 지 마린서비스도 규제를 비껴가게 됐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H라인 해운, 현대글로비스 차량 운반선 2340만, 선박금융 조달

    H라인해운은 발주 선박에 대해 현대글로비스와 15년의 정기용선계약을 맺었습니다. 현대글로비스가 선박을 장기로 빌려 사용하면서 오리온 1, 2에 용선료를 지급하기로 하는 계약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조달한 자금은 중국 조선사에 발주한 차량 운반선 건조 대금으로 사용한다. H라인 해운은 한 앤 컴퍼니가 2014년 6월 한진해운 벌크 전용선 사업부를 분사해 인수하면서 설립한 해운사다. 2016년 볼트온(Bolt-on, 유사 기업 인수합병) 전략의 일환으로 현대상선 전용선 사업부를 추가로 인수하면서 50척 내외의 선대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용선 전문 선사로 성장했습니다. POSCO, 한국전력, 현대글로비스, 한국가스공사, 브라질 발레(Vale) 등과의 장기 운송 계약으로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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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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